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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시행 안내 & 발행 후 직접 수정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이란?]
2021년 1월 1일 부로 [전자상거래 소매업]은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이 진행되어 현금,현금성 구매 진행시 직접 발행을 요청하지 않으신 경우라도
입금(결제) 후 바로 국세청 지정 번호(010-000-1234)로 자동 발급처리됩니다.
[국세청 지정 번호(010-000-1234) 발급 받은 소비자가 현금영수증 발행 요청시 처리 방법 ]
소비자 또는 사업자가 차후에 현금영수증을 개인또는 사업자명의로 발행 요청시 아래 방법으로 처리되며 국세청 지정 번호(010-000-1234) 발행분은
소비자 또는 사업자가 아래 절차에 맞춰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업자 : 승인 번호 / 발급일자 / 금액을 소비자에게 알려줍니다. (#소비자가 현금영수증이 없을때#)
소비자 : 소비자가 국세청 지정코드 현금영수증 보유시
1)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자진 발급분 사용등록에 등록 가능.
2) ARS 126 -2번 -1번 -소비자 주민번호, 사업자 번호 # 절차대로 실행하면 등록 가능.
3) ARS 126 -2번 -2번 - 한국어1- 상담사 연결 0번 누르고 상담원과 통화 후 등록 가능.
[홈택스에서 직접 수정하는 상세 방법]
1) 국세청 홈텍스에 공동인증서 로그인해서 접속 [홈택스 바로가기]
2) 조회/발급 메뉴에서 → 현금영수증 수정 →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 을 클릭
승인번호를 확인하셔서, 금액, 거래일자를 등록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결제일시, 가맹점명, 사용금액, 승인번호, 용도를 확인 , 수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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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 취소 시, 세금계산서 , 현금영수증 발행을 요청 한 경우, 주문취소일 기준으로 전체(부분)금액 취소처리되며,
마이너스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은 는 주문자 정보 Email로 발송됩니다.
* 취소 내역에 대한 신용카드 매출 전표, 현금영수증은 주문자정보의 메일로 발송되며 , 거래명세표는 따로 발송처리 하지 않으며
전자 세금계산서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거래명세표의 경우 전체 취소된 내역에 대해서는 출력 불가하며,
여러 가지 상품 중, 일부 상품을 부분취소 한 경우에만 , 홈페이지-주문/배송내역에서 거래명세표 출력 가능합니다.
* 주문 취소 시, 고객의 사정으로 부득이하게 예치금 환불을요청 한 경우, 다시 고객이 원하는 환불 수단으로 복구 불가합니다.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 ☎ 070-7019-8887 (평일09:00~19:00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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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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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접수 상태에서는 회원, 비회원 구분 없이 디바이스마트 온라인몰 , 로그인 후 주문 취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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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 |
서울, 경기 일부 지역만 가능 |
착지(거리) 마다 금액이 상이하여 , 결제 완료 이후 상품 출고 시 별도 안내 당일 오후 18시까지 출고 가능 |
고속버스 |
고속버스 터미널/ 시외버스 터미널 가능 |
탁송료 20,000원(VAT포함) 선불/ 착불 선택하여 결제 가능 당사에서 상품이 준비 된 경우 16시까지 출고 가능 (당사에서 16시 이후에 탁송을 진행하는 경우라도 터미널 배차 시간에 따라 익일 배송 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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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 출력방법 | 회원/ 비회원 동일 | 1.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으시면 출력가능합니다. ※ 제품 가격이 66,000원(vat포함) 미만시 배송비 미포함으로 표기되며, 배송비가 포함된 견적서가 필요한 경우 주문 후 나만의 공간 - 구매현황에서 출력가능합니다. 2. 입금 전[결제]전에도 로그인- 나만의공간 - 구매현황에서 직접 출력 가능하며 배송비(착불/선불/신용)가격이 반영되어 노출됩니다. ※ 비회원 고객님은 이메일+주문번호로 로그인하여 출력가능합니다. ※ 견적서 출력 시 하단에 담당자[온라인 출력] / 디바이스마트고객센터 [070-7019-8887]로 표기 됩니다. |
거래명세표 출력방법 | 회원 | 로그인 - 나만의 공간 - 구매현황- 거래명세표 선택 후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수신자 정보 수정 출력 방법★ 로그인 - 나만의 공간 - 구매현황 - 주문번호 - 거래명세표 선택 후, 수신자 정보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정보 수정 후 출력만 가능합니다. ※ 거래명세표는 입금(결제) 완료한 이후에 출력가능하며, 수신자 정보 출력 후에도 주문자 정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비회원 | 비회원 고객님은 이메일+주문번호 로그인하여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 거래명세표는 입금(결제) 완료한 이후에 출력가능하며, 수신자 정보 출력 후에도 주문자 정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
거래명세표 수령방법 | 회원/ 비회원 동일 | 주문상품과 1회 동봉 발송 처리됩니다. ※ 동봉 발송 되는 거래명세표 내역은 20가지 항목만 표시됩니다. 1회 주문 항목이, 20개(↑) 이상인 경우, 20가지 항목만 명시 된 거래명세표가 동봉되며, 추가 내역이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에서 내용 확인 또는 직접 출력부탁드립니다. 전체 취소 된 내역에 대해서는 나만의 공간에서 출력 불가하며, 구매 상품 중 일부상품만 부분취소 한 경우에는 변경 된 거래명세표가 동봉처리되지 않사오며, 나만의공간-구매현황에서 주문번호별 거래명세표 출력이 가능합니다. |
※ 문의사항은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 ☎ 070-7019-8887 연락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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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비회원에 관계 없이 세금계산서는 익월 9일까지 접수가능하며, 접수 마감일(익월 9일)이후 추가 신청 및
수정은 불가합니다. 해당 월 마감(말일) 전까지 추가 신청을 요청하시는 경우 1:1문의 또는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로 ☎ 070-7019-8887 연락 부탁드립니다
2) 현금영수증 발행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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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금영수증 신청은 회원, 비회원에 관계 없이 [결제완료]상태까지만 신청 가능하며, 매월 말일 신청마감 됩니다.
해당 월 마감(말일) 전까지 추가 신청을 요청하시는 경우 1:1문의 또는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로 ☎ 070-7019-8887
연락 부탁드립니다
* 주문 취소 시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행을 요청 한 경우, 주문취소일 기준으로 전체(부분)금액 취소 처리되며,
마이너스 세금계산서와 현금영수증은 주문자 정보 Email로 발송됩니다.
* 취소 내역에 대한 신용카드 매출 전표, 현금영수증, 거래명세표는 따로 발송처리 하지 않으며, 증빙내역이 필요한 경우
신용카드 매출 전표는 홈페이지-[카드매출전표] 클릭 후 직접 출력 가능하며, 현금영수증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거래명세표의 경우 전체 취소된 내역에 대해서는 출력 불가하며, 여러가지 상품 중 일부 상품을
부분취소 한 경우에만, 홈페이지-나만의 공간-주문/배송조회에서 거래명세표 출력 가능합니다.
전자 세금계산서나 현금영수증 발행내역이 필요하신 경우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 ☎070-7019-8887로 연락주시면
언제라도 재 전송이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및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 및 취소 내역은 주문자 정보 E-mail 로 자동 발송되며
아래 내용을 참조 하여 직접 출력이 가능합니다.
1. 결제 후 주문자 정보의 E-mail 발송 내역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발송된 메일 내역에서 영수증 선택 후 직접 출력]
2. 이니시스 홈페이지 http://www.inicis.com - 고객센터 - 결제내역 조회에서 직접 출력가능합니다.
3. 디바이스마트 로그인 -나의쇼핑 -주민/배송내역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주문자 정보의 E-mail 발송이 원칙이며 고객이 요청하는 E-mail 로 발송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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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및 실시간 계좌이체 영수증 [매출 전표 출력방법 (1)]
결제 후 주문자 정보의 E-mail 발송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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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및 실시간 계좌이체 영수증 [매출 전표 출력방법 (2)]
이니시스 홈페이지 http://www.inicis.com - 고객센터 - 결제내역
디바이스마트 홈페이지-오른쪽 [카드매출 전표] 클릭 후
출력 이니시스 http://www.inicis.com/payment 고객센터
-> 왼쪽 결제내역 조회에서 직접 확인 후 출력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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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및 실시간 계좌이체 영수증 [매출 전표 출력방법 (3)]
디바이스마트 로그인 -나의쇼핑 -주민/배송내역에서 출력
※중요(필독) - 디바이스마트에서 [후불]주문하신 경우라면, 사업자 등록증 & 통장 사본출력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사용 안내]
디바이스마트에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계좌이체 /실시간 계좌이체(에스크로) / 무통장(가상계좌)로
주문 시 체크한 증빙서류는 주문자 정보의 E-MAIL로 자동 발행 처리되오니 별도 요청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 주문 시 증빙자료 체크를 하지 않은 경우 매월 30일 (또는 31일 )/ 또는 매월말 영업일 기준 평일 17:00시까지만
1:1문의로 증빙자료 발행을 남겨주시기 부탁드리며,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세금계산서 이중 발행은 법적으로 금지되어있으니
증빙자료는 [신용카드매출 전표]로 사용부탁드립니다.
[후불 구매 안내]
학교 및 관공서 기관에서 후불 구매하신 경우라면 주문자 수령처로 후불 서류와 함께 후불전용 통장 사본 & 사업자 등록증 사본이 제품과 함께 동봉발송되오니
온라인 상에 노출된 사업자 등록증 & 통장 사본출력은 사용 하지 마시기 부탁드립니다.
제품 수령 전 서류가 먼저 필요하신 경우 1:1문의로 남겨주시면 메일 전송 가능합니다.
[사업자 등록증 & 통장 사본출력 방법]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 - 왼쪽 하단 -사업자등록증 및 입금정보
감사합니다.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 현금영수증 이중발행 금지 안내]
부가세법시행령 제 57조 2항에 따라 온라인 신용카드매출전표가 매입계산서로 사용 가능함에 따라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분은 별도의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지 않습니다.
또한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신 분에 한에서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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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세법에 따른 신용카드매출 세금계산서 발급중지 안내
2004년도 개정된 부가가치세법은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분에 대해서 세금계산서를 교부하지 못하며,
고객은 신용카드 영수증으로 부가세 신고를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바뀐 세법 시행령에 따르면,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반드시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출력, 보관해서 부가세 환급에 이용하셔야 합니다.
저희 디바이스마트에서도 정부의 시책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분에 대해서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 하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는 이 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1. 시행일자
2004년 7월 1일 신용카드 결제분 부터는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능.
2. 신용카드 매출전표(영수증) 발행 방법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카드결제 완료화면에서 직접 출력, 혹은 카드결제 대행업체 홈페이지
(이니시스: http://www.inicis.com )에서 출력.
3. 2004년 개정 부가가치세법 관련근거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80조 제4항에 규정에 의한 사업자가 인터넷으로 주문 받아 부가가치세가 과세되는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고 그 공급시기에 결제대행업체를 통한 신용카드매출전표를 발행한 경우에는
동 법시행령 제57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없는것이며, 이 경우 인터넷에 의하여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발행한 경우에 당해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 받은 자가 신용카드매출전표를 출력,
보관하고 있는 경우에 신용카드 매출전표상에 구분 기재된 부가가치세액(구분 기재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110분의 10에 상당하는 금액)은 부가가치세법 제32조의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매출세액에서 공제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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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이스마트에서 주문하신 제품은 택배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고객 사정으로 인한 방문수령(본사,구로매장), 퀵배송
(착불/서울,경기지역만 가능), 고속버스(탁송료\25,000원) 배송을 요청하는 경우 발생비용은 고객이 지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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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디바이스 마트에서는 고객 편의를 위하여 2건 이상의 주문을 묶음배송으로 신청 가능하며,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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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이스마트에서는 고객 편의에 맞춰 다양한 결제 방법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결제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디바이스마트에서 구매한 모든 상품은 거래명세표/ 견적서 출력이 - 마이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후불/ 여신회원은 별도 요청)
구분 |
결제 수단 |
증빙 서류 | 구매 등급 |
주요 결제수단 | 신용카드 | 신용카드 매출 전표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출력 주문자 정보 E-MAIL.로 전송 | 회원/ 비회원에 상관없이 모두 구매 가능 |
실시간계좌이체 |
현금영수증 / 전자 세금계산서 신청 가능 주문 시 직접 신청 또는 미 신청시 해당 월 말일(영업일기준)까지만 신청가능 (신청일 초과시 발급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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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통장 (가상계좌) |
현금영수증 / 전자 세금계산서 신청가능 주문 시 직접 신청 또는 미 신청시 해당 월 말일(영업일기준)까지만 신청가능 (신청일 초과시 발급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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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페이 / 카카오 페이 | 네이버 페이/ 카카오 페이 증빙서류 | ||
PSYS 연구비 카드 결제 |
카드 매출 전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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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불 결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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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 결제 |
전자 세금계산서, 고객이 요청한 여신 서류 | 여신 거래 회원만 구매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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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결제수단 |
마일리지 / 예치금 (구 적립금) |
별도 결제 증빙서류 발행 X | 정회원만 구매 가능 |
결제 예시 | 주요 결제 수단 + 보조 결제 수단 (결제 가능 (O)
주요 결제 수단 + 주요 결제 수단 (결제 불가 (X) |
주요 결제 수단 + 보조 결제수단 신용카드 결제 금액만 증빙서류 발행 예시 ) 가상계좌 + 예치금 가상계좌 결제 금액만 증빙서류 발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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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상태 |
취소 방법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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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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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송 완료 (수령 완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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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이스마트에서는 비횐/ 회원에 관계 없이 학교 및 공공기관, 국가 산하기관에서 구매하실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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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 상세 | ※필독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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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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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방법 (2가지 중 택 1만 선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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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대금 지불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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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빙 서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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