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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번호 제목
58 [배송] 발송 예정일보다 배송이 지연되고 있는데, 왜 별도의 연락이 없나요?   
  • 답변
  • 일부 상품은 당사 보유 재고 소진 시, 국내 또는 해외 공급사로부터 별도 주문을 통해 입고가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는 개별 연락을 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주문 이후 납기 지연, 품절 또는 단종, 단가 인상 등 특이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고객센터에서 별도로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상품 상세페이지 및 주문 단계에서 안내드린 발송 예정일은 재고 및 공급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교환 및 A/S] 해외 상품 구매 시 유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 답변
  • [해외 상품 구매 시 유의 사항]


    1. 주문 후 반품 및 취소 불가

    해외 상품은 국내 재고가 없는 수입 상품으로, 결제(입금)와 동시에 자동주문 및 상품준비가 진행됩니다. 이로 인해 주문 후 반품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2. 제품 정보는 참고용

    상품페이지의 대표이미지 및 스펙은 참고용이므로, 반드시 제조사의 공식 데이터시트를 확인한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3. 성적서/인증서 제공 제한 가능

    제조사 또는 공급처 사정에 따라 성적서, COC 등의 인증서 제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4. 평균 배송 준비 기간

    영업일 기준 평균 5~10일 이상 소요되며, 해외 상황(자연재해, 공급 지연 등)에 따라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5. 품절/단종 또는 대체 공급 가능성

    구매 후 품절, 단종, 공급 불가로 인해 주문이 취소되거나, 다른 공급처 제품으로 대체 공급될 수 있습니다.




56 [취소 교환 및 A/S] 취소/반품/교환이 불가능한 경우는 언제인가요?   
  • 답변
  •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상품 유형에 따른 제한

    - 반품/취소 불가 문구가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된 경우

    - 해외 구매, 구매대행, 주문제작, 절단 상품

    - 복사 가능 상품(서적, USB, 소프트웨어 등) 

    - 일회성 소비 상품


    2. 기간 경과에 따른 제한

    - 기간 기준은 주말/공휴일 포함

    - 단순 변심 : 상품 수령일 기준 7일 초과 시 불가

    - 불량/오배송 : 상품 수령 후 90일 초과 또는 이상 사실을 인지 후 30일 초과 시 불가


    3. 제품 상태에 따른 제한

    - 사용 흔적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 가치가 감소한 경우

    - 파손, 변형, 포장 훼손, 사용자 과실로 인한 불량 발생 시

    - 고객 동의로 대체/교환/AS 진행 후, 제품 사용 또는 개봉 후 제품에 대한 인지 부족, 사용 미숙,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 요청 시


    4. 수입 상품 특이사항

    해외 수입 상품 주문 시, 일부 수량 또는 일부 품목에 상품 품절/단종/대체/단가 변동 등의 사유가 발생하더라도, 남은 수량이나 나머지 상품 전체에 대한 취소 요청 불가




55 [취소 교환 및 A/S] 오배송 또는 불량 제품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 답변
  • 다음은 오배송 및 불량에 대한 처리 방법입니다.


    1. 접수 방법

    - 오배송 또는 불량 발생 시,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메일 또는 카카오톡 채널로 접수해 주세요.

    - 첨부 : 제품 사진 또는 영상

    - 내용 :  [주문자명 / 주문번호 / 상품명] + 제품 상태 및 문제 발생 증상 상세 설명

    - 카카오톡 채널 : https://pf.kakao.com/_KMMhs  ("디바이스마트" 검색 가능)

    - 메일 주소 : ebizcs@ntrex.co.kr


    2.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의 경우에는 오배송/불량 제품이라 하더라도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제품을 사용한 경우

    - 고객 과실로 인한 파손 또는 훼손

    - 포장 미흡 등으로 인해 반품 과정에서 추가 손상이 발생한 경우 (예: 제품 본품 박스가 찢어지거나 찌그러진 경우 등)


    ※ 불량 제품의 경우, 제품을 사용한 후라도 문제가 확인되면 정상 처리(교환/환불) 가능합니다.



54 [취소 교환 및 A/S] A/S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 1. 디바이스마트는 유통 전문업체로, 자체 A/S는 불가합니다.

    - 제품별로 A/S 가능 여부가 다르며, 가능한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의 [A/S 정보]에서 제조사 또는 공급업체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해외 상품은 A/S 불가입니다.

    - 다만 일부 제품은 예외적으로 지원됩니다. (A/S 가능 예외 브랜드 : 오실로스코프, OWON, Uni-Trend 등)




53 [기타] 상품 수령 전 실 제품 사진을 받아볼 수 있나요?   
  • 답변

  • 죄송하지만 저희 디바이스마트에서는 사진을 따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52 [기타] 상품 호환 등의 기술 문의는 어디서 해야하나요?   
  • 답변

  • 1. 해당 상품문의 게시판

    2. 디바이스마트→고객센터→문의 게시판→기술지원 게시판

    3. 디바이스마트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no1_devicemart


    업체 또는 엔지니어가 확인 후 답변을 드리며, 유선으로는 안내가 어려우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유통회사로 기술문의 내용에 대한 답변이 제한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51 [기타] 원하는 상품을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 답변

  • 디바이스마트→카테고리 전체보기→대분류→중분류→소분류로 원하시는 상품을 검색해주시기를 바랍니다. 





50 [기타] 디바이스마트에 입점하고 싶어요.   
  • 답변

  • [디바이스마트 사이트→입접/광고/제휴→입점문의]에서 신청해주시기를 바랍니다.






49 [증빙서류발행] 디바이스마트 통장 사본/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 통장사본확인.PNG (72KB)
  • 답변

  • 디바이스마트 통장 사본과 사업자등록증홈페이지 오른쪽 위 "고객센터"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8 [증빙서류발행] 전자 세금계산서나 현금영수증 발행내역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 답변
  • 전자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은 현금성 결제(가상계좌, 계좌이체 등) 시에만 발급 가능합니다.

    결제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되며, 이중 발행은 불가합니다. (세금계산서와 현금영수증 중 한 가지만 발급 가능)


    ※ 카드 결제 시에는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이 아닙니다. 카드 전표가 증빙 자료로 사용됩니다.


    구분

    전자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청대상

    현금성 결제 고객 → 가상계좌(무통장), 실시간 계좌이체 

    필요정보

     사업자등록증(사업자 정보) 

     - 개인 소득공제: 휴대폰 번호

     - 사업자 지출증빙: 사업자 번호 

    신청방법

    주문/결제→발급정보→양식 작성 

    (주문/결제 이후 신청 : 고객센터로 요청)

    발행기한

     결제한 날짜 기준 익월 9일까지 

     결제한 날짜 기준 당월 말까지 

    발행일자

     결제한 날짜 기준 다음 날 자동 발행 

     결제 당일 발행(조회는 익일 가능) 

    주의사항

     1) 미래 날짜로 발행 불가

     2) 결제한 날짜 기준 다음 달 9일 이후 수정 또는 발행 불가

     3) 부분 취소 시 환불 금액만큼 마이너스 계산서 발행

     4) 결제 전 청구용계산서 선 발행 필요시 고객센터로 문의

     1) 요청한 당일 날짜로 발행되며 날짜 수정 불가

     2) 결제한 당월 말 이후 수정 또는 발행 불가

     3) 부분 취소 시 전체 취소 처리 후 최종 승인금액으로 재발행

     4) 결제 전 선 발행 불가
























    ※ 입금 전 청구용 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 가상계좌 결제 방식으로 주문 접수 후 아래 고객센터 채널을 통해 선발행 요청해주시면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주말/공휴일 제외) / 점심시간 : 12:00~13:00 (매월 셋째주 목요일 11:30~13:00)

    - 대표번호 : 070-7019-8887

    - 카카오톡 채널 : https://pf.kakao.com/_KMMhs ("디바이스마트" 검색 가능)

    - 1:1 문의게시판 : 회원/비회원 모두 이용 가능







47 [증빙서류발행] 거래명세서와 견적서 출력 방법이 궁금합니다.   
  • 답변
  • 디바이스마트 로그인→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증빙서류→거래명세서 또는 견적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거래명세서, 견적서의 경우 수신인 이름 직접 변경 가능

    ※ 견적서는 결제 전 상태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디바이스마트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증빙서류 → 거래명세서 또는 견적서 선택

    → 거래명세서 또는 견적서 페이지 상단 [받는 분 성함], [받는 분 메일]에서 수신인 변경 및 메일 발송을 할 수 있으며, 

    날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주말/공휴일 제외) / 점심시간 : 12:00~13:00 (매월 셋째주 목요일 11:30~13:00)

    - 대표번호 : 070-7019-88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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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문의게시판 : 회원/비회원 모두 이용 가능




46 [증빙서류발행]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 매출 전표 출력 방법이 궁금합니다.   
  • 메일로카드전표확인.PNG (52KB)
  • 카드전표확인.PNG (16KB)
  • 이니시스사조회시.PNG (46KB)
  • 카드매출전표.png (8KB)
  • 신용카드전표확인.png (102KB)
  • 마이페이지.jpg (31KB)
  • 답변
  • 신용카드 및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 승인/취소 내역은 주문자 이메일 주소로 자동 발송되며 직접 출력이 가능합니다.

    보내드리는 메일이 스팸 또는 휴지통으로 수신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 결제 후 주문자 정보의 E-mail 발송 내역에서 직접 출력(발송된 메일 내역에서 영수증 선택) 가능합니다.




    2. 이니시스 홈페이지(https://inicis.com) → 고객센터 →결제 내역 조회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 디바이스마트 홈페이지 우측의 "카드 매출전표"를 클릭하면 이니시스 홈페이지 내 결제내역조회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3. 디바이스마트 로그인  마이페이지 → 나의 쇼핑  → 주문/배송  → 주문정보 우측 카드전표 클릭 






45 [증빙서류발행] 거래명세서와 견적서 품목 변경이 가능한가요?   
  • 답변
  • 디바이스마트 사이트 내 판매 중인 상품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주문 후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주말/공휴일 제외) / 점심시간 : 12:00~13:00 (매월 셋째주 목요일 11:30~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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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카오톡 채널 : https://pf.kakao.com/_KMMhs  ("디바이스마트" 검색 가능)

    - 1:1 문의게시판 : 회원/비회원 모두 이용 가능







44 [증빙서류발행] 비교 견적서를 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답변
  • 비교견적서는 결제 방식에 따라 발급 방법이 달라집니다.

    - 일반 온라인 주문 (선결제) : 주문 완료 후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로 요청하시면 발급해 드립니다.

    - 온라인 후불 결제 : 주문 시 '기타 요청 서류'란에 비교견적서 발급을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 결제 전 비교견적서 필요 시 : 가상계좌 결제 방식으로 주문을 접수한 후, 아래 고객센터 채널을 통해 요청해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립니다.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주말/공휴일 제외) / 점심시간 : 12:00~13:00 (매월 셋째주 목요일 11:30~13:00)

    - 대표번호 : 070-7019-8887

    - 카카오톡 채널 : https://pf.kakao.com/_KMMhs  ("디바이스마트" 검색 가능)

    - 1:1 문의게시판 : 회원/비회원 모두 이용 가능




43 [방문구매 및 수령] 방문 구매나 방문 수령이 가능한가요?   
  • 답변
  • 네, 가능 여부는 방문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방문 수령>

    - 본사(인천) 또는 구로 매장 모두 방문 수령 가능

    - 온라인 주문 시, 배송 방법에서 "방문 수령(본사 또는 구로매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상품 준비 완료 후, 수령자 정보로 안내 드리며, 안내를 받은 후 방문해주셔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 배송비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결제만 하고 바로 방문하시는 경우, 제품 준비가 완료되지 않아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오프라인 구매>

    본사(인천) : 오프라인 구매 불가 (※ 온라인 주문만 가능)


    구로 매장 : 방문 구매 가능하나, 방문 전 아래 절차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매장 내 제품은 진열되어 있지 않습니다.

    - 메일 / 팩스 / 전화로 사전 주문해 주세요. 

    - 제품 준비 완료 시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 연락을 받은 후 매장 방문하여 결제 및 수령해 주세요.


     구분

    연락처

    주소 

    운영 시간 

    방문수령

    방문구매

    본사(인천)

    ☎ 070-7019-8887

     인천 미추홀구 염전로 324 (주)엔티렉스 본사 1층

    평일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13시 

    (매월 셋째주 목요일 11:30~13:00)

    구로 매장 

    ☎ 070-7019-8882

     서울 구로구 경인로53길 15 중앙유통단지 바동 3128호(지상2번출구) 

    O

    (사전주문필요)

    유의사항

    ※ 반드시 준비 완료 문자 안내를 받은 후 방문해 주세요. 문자 안내 이전 방문 시 상품 수령이 불가합니다.

    ※ 방문 및 전화 구매는 기업·학교 영업팀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개인 고객은 불가합니다.

    기업영업팀 ☎ 070-7019-8949, E-mail : stock@ntrex.co.kr

    학교영업팀 ☎ 070-7019-1577, E-mail : mro@ntrex.co.kr























42 [방문구매 및 수령] 방문하여 카드 결제가 가능한가요?   
  • 답변
  • 네, 온라인 결제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사(인천) 또는 구로 매장에 방문하여 현장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방문 카드 결제 절차>

    1. 디바이스마트 홈페이지에서 가상계좌 결제 방식으로 주문 접수

    2. 본사(인천) 또는 구로 매장 방문

    3. 현장에서 실물 카드로 결제 진행

    4. 결제 완료 후 제품 준비 시작


    ※ 주의사항 ※

    - 주문 접수만으로는 제품 준비가 시작되지 않으며, 반드시 현장 카드 결제 완료 후 제품 준비가 진행됩니다.

    - 제품 수령은 택배 배송 또는 직접 방문 수령 중 선택 가능합니다. 

    단, 직접 수령을 원하실 경우, 제품 준비 완료 안내를 받은 후 다시 방문해주셔야합니다.




41 [학교 기업 대량구매] 학교 또는 기업 후불 구매 방법이 궁금합니다.   
  • 답변
  • 후불 거래는 물품 선 수령 후 결제 대금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학교와 기업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구분

    여신 결제

    후불 결제

    대상

    기업회원(정회원) 

    학교, 공공기관, 연구기관 

    신청

    온라인(※여신거래 신청 필수) 또는 담당부서 다이렉트 견적 신청

    온라인 또는 담당부서 다이렉트 견적 신청

    거래 방법

    <온라인>

    로그인 → 여신거래 서비스신청 → 담당자 승인완료 후, 상품 주문 → 결제방식 [여신거래(기업후불)] 선택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견적요청서 접수 또는 기업영업부서로 메일/전화 등을 통해 견적 받고 진행

    <온라인>

    66,000원(VAT포함) 이상 주문 시 가능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견적요청서 접수 또는 학교영업부서로 메일/전화 등을 통해 견적 받고 진행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후 다이렉트로 담당 부서에 결제 요청 시, 중복 결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대금 지불방식

    지정된 결제일에 계좌 입금 또는 카드로 지불 

    온라인 : 주문일 기준 1달 이내 계좌 입금 처리  

    다이렉트 : 계좌 입금, 개인/법인카드, 연구비카드(PSYS)

    특이사항

    담당 부서를 통한 다이렉트 주문 진행 시, 미등록 상품 구매대행 가능 

    견적 요청서 작성 후 진행 시 네고 및 구매 상담 가능 

    문의처

    기업영업팀 ☎ 070-7019-8949 / E-mail : stock@ntrex.co.kr

    학교영업팀 ☎ 070-7019-1577 / E-mail : mro@ntrex.co.kr
























40 [학교 기업 대량구매] 후불 견적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 후불 견적은 학교 또는 기업 영업 부서를 통해 견적을 요청하시어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으며, 

    온라인 후불결제의 경우 주문/배송조회에서 견적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 참고하셔서 카테고리별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후불/여신거래 링크 : https://www.devicemart.co.kr/offline_service/mro


    다이렉트 진행시

    여신) 기업영업팀 ☎ 070-7019-8949 / E-mail : stock@ntrex.co.kr

    후불) 학교영업팀 ☎ 070-7019-1577 / E-mail : mro@ntrex.co.kr


    운영시간 : 09:00~18: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13시 (매월 셋째주 목요일 11:30~13:00)


    ※학교 후불거래 견적 요청 시 주의사항 - 실사용자와 결제 담당자가 다른 경우가 많아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혼동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견적 출력해도 무관한 경우

     1) 개인구매: 품절/단종으로 인해 단가 및 품목이 변경되어도 무관할 때

     2) 당일구매: 재고 확인 후 당일 구매했을 때

    다이렉트 견적을 받아야 하는 경우

     1) 계약입찰: 계약 및 입찰을 통해서 구매가 이루어질 때

     2) 추후구매: 견적 당일 구매하는게 아닌 내부 승인 후 구매가 이루어질 때

     3) 다품목구매: 품목이 많아 전체적으로 재고 확인이 어려운 상태에서 주문할 때 

     











39 [학교 기업 대량구매] 후불결제건 입금 날짜 연장 가능한가요?   
  • 답변
  • 후불결제의 기본 입금 기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온라인 후불 결제 : 주문일 기준 1달 이내 입금

    - 다이렉트 후불 거래 : 견적 시 지정된 결제일 내 입금


    입금기한 연장이 필요한 경우, 고객 사유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오니

    아래 채널로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


    다이렉트 후불 구매 : 학교영업팀

    ☎ 070-7019-1577 / E-mail : mro@ntrex.co.kr


    온라인 후불 결제 : 디바이스마트 고객센터

    ☎ 070-7019-8887 / 카카오톡 채널 : https://pf.kakao.com/_KMMhs ("디바이스마트" 검색 가능) / 1:1 문의게시판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주말/공휴일 제외) / 점심시간 : 12:00~13:00 (매월 셋째주 목요일 11:30~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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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기술/AS 문의는 각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의 [기술지원문의] 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구로매장 : 서울시 구로구 구로2동 1258 중앙유통단지 바동 3128호 (구로역 2번출구) 운영시간 : 평일 AM09:00 ~ PM06:00 / 점심시간 PM12:00 ~ PM13:00  *매월 셋째주 목요일 : AM 11:30 ~PM 01:00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통화불가)
E-mail : ebiz@ntrex.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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